Pages

Monday, July 20, 2020

경기도 용인 물류창고 화재로 5명 사망..."지하 4층에서 '펑'" - YTN

urangkampungdeso.blogspot.com
[앵커]
오늘 아침 경기도 용인의 한 물류창고에서 난 큰불로 지금까지 5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소방당국은 추가 수색 작업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김다연 기자!

오전에 큰 불길은 잡혔다고요? 현장 상황 정리해주시죠.

[기자]
불이 난 곳은 제 뒤로 보이는 5층짜리 물류창고입니다.

오전에 큰 불길은 잡혔고 지금은 잔불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 4층에 있던 냉동탑차 혹은 부근 기계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지하 4층에는 냉장, 냉동 창고가 있어 물건 상·하차 작업이 주로 이뤄졌습니다.

당시 현장에 있던 목격자에 따르면 상·하차용 화물차에서 펑 소리가 나더니 연기가 급격히 번졌다고 합니다.

당시 물류창고에는 69명이 근무하고 있었고, 이 가운데 59명이 스스로 대피했습니다.

애초 5명이 지하 4층에 고립돼있던 것으로 파악됐었는데, 모두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피하거나 구조된 8명은 병원으로 옮겨졌고 이 가운데 1명은 중상자입니다.

조금 전 소방당국의 브리핑에 따르면 비상구는 4곳이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불이 난 건 오늘 아침 8시 반쯤입니다.

물류창고는 연면적이 11만5천㎡에 달하는 지하 4층, 지상 5층 구조로 이마트24와 오뚜기 등이 입점해있습니다.

하루 평균 250명가량이 근무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도 소방본부는 한때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76대와 인력 190여 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잔불 정리와 함께 구조대가 추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서 YTN 김다연[kimdy0818@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Let's block ads! (Why?)




July 21, 2020 at 11:56AM
https://ift.tt/30tqAac

경기도 용인 물류창고 화재로 5명 사망..."지하 4층에서 '펑'" - YTN

https://ift.tt/30Gxlqy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