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Friday, October 9, 2020

이병훈 의원 세종대왕기념관 결혼식장 전락, 보물은 창고 방치 - 매일경제 - 매일경제

urangkampungdeso.blogspot.com
원본사이즈 보기
민주당 이병훈 의원
사진설명민주당 이병훈 의원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 창제를 기리고자 문을 연 세종대왕기념관이 결혼식장으로 전락하고, 소장 보물은 곰팡이 핀 창고에 방치 중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병훈(광주 동남을) 의원은 10일 국정감사 보도자료를 내 세종대왕기념관 운영 실태를 짚었다.


이 의원은 현장을 찾아가 확인한 결과 기념관이 결혼식과 돌잔치 장소로 운영 중이며 국가 보물과 문화재는 창고에 방치됐다고 지적했다.

기념관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전신인 문화공보부가 한글날을 기념해 1973년 10월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에 건립했다.

이 의원은 운영을 맡은 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유지비용을 충당하지 못해 결혼식장 임대 등 수익사업에 몰두하면서 문제가 비롯했다고 진단했다.

기념관은 국가 보물 5점, 국가 등록문화재와 서울시 유형문화재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의원은 "보물과 각종 문화재가 곰팡내가 진동하는 협소한 창고에 방치돼 있는데 수량 파악마저 제대로 안 된다"며 "보물과 문화재 관리를 맡겨 놓은 문화재청은 기념사업회가 알아서 관리할 일이라며 손을 놓았다"고 질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October 10, 2020 at 09:20AM
https://ift.tt/2SJv0Gu

이병훈 의원 세종대왕기념관 결혼식장 전락, 보물은 창고 방치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0Gxlqy

No comments:

Post a Comment